Home > 업무안내 > 수출입통관
 
담당자 함도현 이사, 나기헌 관세사
전 화 02) 518-4130
팩 스 02) 518-4140
 
   
 
 

개 요

수출신고란 수출하고자 하는 물품에 대하여 세관장에게 수출신고를 하고, 그 신고를 받은 세관장은 신고가 관세법의 규정에 따라 적법하고 정당하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하고 수출신고필증을 교부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.

 
 

수출시 신고 사항

- 물품의 품명, 규격, 수량 및 가격
- 포장의 종류, 번호 및 개수
- 목적지, 원산지, 선적지
- 사업자 등록번호, 통관고유번호
- 기타 참고사항

 
 

수출시 구비서류

- 선하증권 사본(가능한 경우에 한함) / 상업송장(Commercial invoice) / 패킹리스트(Packing list)
- 이외에 법령에 의한 허가.승인 등 기타 조건의 구비를 요하는 경우 그것의 이행을 증명하는 서류

 

수출시 유의사항

- 수출하고자 하는 자는 당해 물품을 선(기)적 하기 전까지 당해물품의 소재(예정)지 관할세관장에게 신고한다. 따라서, 수출신고는 물품이 어느 장소에 있건 관할 세관장에 수출신고가 가능하다.
- 수출신고가 수리된 물품은 당해 수출신고 수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선(기)적 되어야 한다.
- 수출시 담당장에게 수출될 물품의 거래내용 (일반수출, 임가공 수출, 위약수출 등의 내용) 및 장치장소, 수출 신고시 신고될 총 포장의 개수를 알아야 한다.

 
 

관세법인 우신 수출 통관의 특징

- 전국적인 조직망을 통한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
- 관세법인 우신에서는 단순히 수출통관을 진행하여 면허를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, 수출 통관의 시작단계부터 화주여러분에게 환급과 관련된 주의 사항을 주지시켜 드리고 수출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져 드립니다. 수출면허 후 30일 이내에 외국무역선에 선적되지 않을 경우 가산세가 붙는 것과 관련하여 미리 화주여러분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하여 통지하여 드립니다.

 
 

관세법인 우신 수출 통관

수출 거래시 사전분석

- 수출품목 및 수출형태를 거래 시작전에 사전 검토하여 수출에 따른 관세환급액의 최대화 및 고객사의 외화거래의 적정성 확보. 특히 미국 HS CODE적정성 , 전략물자 수출 품목 확인등
 
통관진행
- 전국적인 조직망에 의한 일괄 수출통관
- WEB을 통한 신고사항 동시 확인, 수출DATA 및 서류 출력
- 수출 관련 서류 scanning 을 통한 디지털 보관
 
관세환급진행
- 전국적인 조직망에 의한 일괄 수출통관
- WEB을 통한 신고사항 동시 확인, 수출DATA 및 서류 출력
- 수출 관련 서류 scanning 을 통한 디지털 보관
 
당사는 그동안 중소기업, 벤처기업등 환급지식이 미비하여 관세환급 혜택을 누리지 못하던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환급액을 찾아드렸으며, 업계 최상위 수준의 관세환급 실적을 자랑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