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고객지원 > 소식지
 
  말레이시아 세관담당자 초청 통관제도 설명회 개최 2018-02-28 이유연  
 
 

◇ 관세청과 (사)한국AEO진흥협회는 2월 7일(수) 엠코테크놀러지코리아와 두산인프라코어 등 30여개 수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통관제도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.

◇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제 15위의 수출국으로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(AEO) 제도와 통관을 담당하는 말레이시아 관세청 직원 3명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통관절차와 AEO 제도 등 말레이시아 현지세관의 통관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. 특히 우리나라 AEO수출기업이 MRA를 통한 통관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화물인식방법 등을 소개하는 등 말레이시아로 수출하는 우리기업의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. 올해 상반기 한-말레이시아 AEO MRA가 전면 발효되면 이를 활용하여 AEO MRA혜택을 받을 수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
◇ 협회와 관세청은 AEO MRA 체결국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와 교역량이 많고 통관장벽이 높은 중국, 베트남, 태국, 인도 등의 세관연락관을 초청해 회원사들의 통관애로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.


*더보기 : http://www.intn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866947
 
 
 
2018년 관리책임자 연간 교육 일정 안내
AEO 공급망별 주요혜택-보세운송업자